수원 호매실 ‘금정참치’…”제발 그만해 이러다 배터져 죽어!!”

혹시나 이전 글을 본 사람이라면 직감했겠지만, 이날 역시 참치를 먹을 생각은 1도 없었다. 이번엔 나의 변덕이다. 차돌박이를 먹으려고 했건만 수원으로 가는 기차에서 결정적인 영상을 보게 됐다.

이 영상을 보고 어떻게 참치를 먹지 않을 수 있을까. 수많은 참치집을 검토한 끝에 금정참치를 선택했다.

실내는 일본풍으로 꾸며져 있고, 테이블은 참치를 썰어주는 도마를 둘러싸고 있는 스타일로 배치됐다. 자리에 앉자마자 참치가 매우 넉넉하게 들어 있는 샐러드와 매생이 죽이 나온다.

매생이 죽은 짭짤해서 추운 몸을 녹이기에 제격이고, 상큼한 샐러드는 부드러운 참치살과 잘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곧이어 무순과 초생강, 산고추절임, 염교, 단무지, 그리고 와사비가 매우 넉넉하게 담긴 커다란 접시가 앞에 놓이고, 김발 위에 참치가 얹어진다.

가장 먼저 뱃살과 배꼽살이 나왔다. 배꼽살을 먼저 먹으려고 젓가락이 나가는데 사장님이 다가와서 “대뱃살 하나씩 잡으세요”, “간장에 완전히 풍덩 담그세요”라며 말을 건넨다.

추천하는 대로 간장에 완전히 담갔고, 입에 넣었다. 간장이 짜지 않아 풍덩 담갔는데도 간이 적당하다. 부드러운 대뱃살은 입에서 사르르 뭉개지며 참치의 풍미를 입안에 가득 채워준다. 지식이 짧아 생참치인지 잘 해동된 참치인지 알 수는 없겠지만 확실한 것은 얼어서 아삭아삭한 참치보다 훨씬 맛있다.

그 뒤로는 사실 어떤 살을 먹었는지 잘 생각이 나지 않을 만큼 정신없이 먹기에 바빴다. 심심한 간장과 고소한 기름장, 김, 무순까지 다양한 조합으로 있는 힘껏 배를 채웠다.

정신없이 먹어도 초생강과 무순, 염교는 떨어질 새 없이 채워준다. 별것 아닌데도 세심하게 챙겨준다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다.

어느 정도 배가 채워질 무렴 메로구이가 나온다. 사장님은 갑자기 이목을 집중시키더니 “한 달에 메로를 사는 데만 500만원씩 쓴다”면서 “메로구이만 빼도 벤츠 S클래스를 구매할 수 있다”라고 너스레를 떤다. 다소 딱딱하거나 기분 나쁘게 들릴 수 있는 “남기지 마세요”라는 말 대신 유쾌하게 얘기해주니 기분도 좋다.

여기서도 메로구이의 양에 압도된다. 추가 요금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이자카야에서 1~2만원을 주고 별도로 시킨 것보다 양이 많다. 다른 식당에서는 뼈가 대부분인 데다 억세서 먹기 쉽지 않았는데, 이곳의 메로구이는 살도 두툼하고 뼈도 야들야들해서 꼭꼭 씹어 먹는 맛이 일품이다.

메로구이를 한창 먹고 있는데 갑자기 초밥용 밥 네 조각과 엄청난 크기의 뱃살이 세팅된다. 사장님은 다시금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밥에 와사비를 넉넉하게 얹은 다음 회를 한 점씩 올려서 먹으라”고 주문한다. 횟감이 너무 크기 때문에 여성이나 어린이를 위해 상대적으로 작은 배꼽살을 준비해주는 센스도 갖췄다.

접시가 되어버린 메로구이 크크크

눈으로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 셀프 초밥은 입에 넣으면 더욱 크다. 항상 초밥을 먹으면서 작은 조각에 아쉬웠는데, 이렇게 커다란 초밥을 한입에 넣고 우물대니 세상을 가진 느낌이다. 그래도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삼키는 게 어렵지는 않다.

1인당 3만8000원이라는 가격이 다소 비싸 보일 수는 있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참치집 대비 퀄리티 높은 참치의 상태와 넉넉한 메로구이 양, 배부를 때 쯤 “아직 배가 안부르다고? 그럼 이것도 먹어보시지!”라는 느낌으로 나오는 거대한 초밥, 유머 감각도 있고 친절한 주인장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은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약을 먹고 있어 술을 못 먹었던 것이 정말 아쉬웠던 하루였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bughews 댓글:

    PMID 30503163 Free PMC article priligy in usa So just do the ectocervical biopsy, and it shows severe dysplasia

  2. bughews 댓글:

    Due to the strong link of Pak4 to cancer, several anti Pak4 compounds have been developed 110 114 generic cialis online pharmac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